소방방재청, 설 연휴 대비 대형화재 및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추진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설 연휴 대비, 안전한 명절을 맞이하고자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사전예방활동을 강화를 위하여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주요 추진사항으로서는 쇼핑센터, 대형마트 등 불특정다수인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사항에 대하여 중점확인하고 예방활동을 실시한다.

소방방재청은 중앙소방특별조사반을 운영하여, 시도별 추진실태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표본조사를 실시할 것이며, 시·도별 또한 소방특별조사반을 운영하여 소방시설 등 안전분야에 대하여 중점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이며, 비상구 및 계단 등 피난통로 환경개선을 위하여 피난·방화시설에 대한 불시단속 및 신고포상제의 지속 운영과,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대상에 대하여는 소방관서장의 현장방문 확인행정을 추진하여 사전 예찰활동을 강화할 것이다.

소방방재청에서 전년도 설 연휴 기간 중(‘12.1.20~1.24) 화재발생 등 분석결과 총 544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인명피해 18명(사망3, 부상15)의 피해가 있었다고 밝혔으며,

금번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따라, 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와 소방안전관리자 등의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법을 집행할 것이며, 생활속 주변에 화재위험요인 제거와 부주의 등 소홀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제도과
02-2100-53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