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앱, 모바일 SNG 서비스 ‘싸이게임' 오픈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3-01-17 08:59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 이하 SK컴즈)는 싸이월드앱에 모바일 SNG서비스 ‘싸이게임’을 새로이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싸이월드는 우선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싸이게임’ 오픈과 함께 그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길드 엠파이어’, ‘불리2’, ‘스타팝’ 등 싸이월드 전용게임 3종 외 ‘치킨팝’, ‘런닝고’, ‘빙고팡’ 등 티스토어 추천게임 3종 등 총 6종의 게임을 서비스한다.

퍼즐게임의 대표작 ‘불리’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불리2’와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아이템으로 이용자의 흥미를 끄는 ‘스타팝'은 손쉽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이다. 또한 싸이월드 유선 앱스토어에서 최고의 상승세를 보이며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길드 엠파이어’는 캐릭터와 길드를 성장시키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모바일에도 최적화, 유·무선이 연동되어 어디에서나 수많은 유저들과 실시간 전투를 즐긴다는 것이 장점이다.

싸이게임은 싸이월드 앱을 통해 이용 할 수 있으며, 게임 메뉴의 목록 중 선택한 게임은 SK플래닛의 티스토어에서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다운받은 게임은 싸이월드 일촌은 물론, 자신의 핸드폰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친구,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하여 함께 즐길 수 있다.

송선화 디지털아이템팀장은 “국내 최초로 2009년부터 싸이월드 앱스토어를 통해 소셜게임을 서비스하며 쌓아온 SK컴즈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소셜게임들을 적극 발굴, 유·무선을 넘나들며 즐길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지속 제공해나갈 계획”이라며 “기존 소셜게임의 친구 간 순위경쟁 외에 싸이월드, 네이트, 네이트온UC 등 모바일 서비스간 연계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소셜요소를 접목하여 회원들의 활동성 및 재방문을 증대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금번 싸이게임 탑재와 더불어 싸이월드 앱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유선 미니홈피에서만 볼 수 있었던 ‘투데이 히스토리‘ 기능이 적용됐으며,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일촌을 따로 지정하는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투데이 히스토리’는 싸이월드의 일상을 기록하는 라이프로그 개념을 강화하는 차원으로 개인이 축적한 히스토리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과거의 오늘 등록한 사진, 다이어리, BGM음악이 있을 경우 자신의 미니홈피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촌 미니홈피에서도 일촌의 히스토리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싸이월드는 싸이게임 런칭을 기념하여 개그맨 김기열과 함께 ‘김기열을 이겨라'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7일까지 매주 김기열보다 게임점수가 높은 회원 모두에게 도토리를 증정하며, 그 외 게임을 하고 리뷰를 작성하거나 친구를 초대하면 문화상품권, 화장품상품권, 포세이돈 K-POP콘서트 티켓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지게 된다. 이벤트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특별페이지 (http://m.appstore.cyworld.nate.com/event/CyGame)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이미나
070-7401-13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