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쇼핑, 친환경 농산물 직접 입증 나섰다

- 친환경 농산물 판매자에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소비자에 안심 먹거리 정보 제공

- 유효한 친환경 인증 번호 가진 상품만 선별, 쇼핑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1-17 09:42
서울--(뉴스와이어)--네이버 지식쇼핑은 친환경 농산물만 모아 볼 수 있는 쇼핑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친환경 농수산물 판매자를 대신해 친환경 인증 정보를 직접 입증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친환경 농산물 판매자 대부분이 중소규모의 농민들인 점을 반영, 네이버가 직접 나서서 판매자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쌀/과일/농수축산물 페이지 내 친환경 농산물 전시 카테고리에서 유기농산물, 유기축산물, 무농약 농산물, 저농약 농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등의 세분화 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할 때는 단순히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만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네이버 지식쇼핑은 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유효한 친환경 정보를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 준다.

현재 롯데아이몰, 인터파크, 샵N의 약 1,000가지에 이르는 친환경 농산물 제품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추후에는 이베이를 포함한 종합 온라인몰의 상품도 추가 될 예정이다. 특히, 샵N 친환경 상품의 경우 상품 정보 내 원클릭으로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인증 번호, 인증 기관, 인증 종류, 인증 기간, 농장 소재지 등의 상세한 정보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쇼핑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중소규모의 농민 및 기업들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효과적으로 입증하고 알리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면서 “앞으로 네이버의 친환경 농산물 인증 서비스를 통해 더욱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 판매자들의 판로를 개척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지식쇼핑은 지난 11월 말,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과 중소 벤처기업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수수료 지원, 노출 지원, 기획전 형태의 전문관을 개설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중소규모 쇼핑몰과의 상생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네이버지식쇼핑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채영 대리
02-6250-984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