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자동차세 연납 납부서 일제 발송

- 연세액의 10% 공제된 연납 납부서 8만6000건 발송, 이달 말까지 연납 신청 가능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17 09:44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2013년도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10% 공제된 금액으로 납부할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납부서 8만6000건을 일제 발송했다.

이번 발송 대상은 올해 10일까지 신규로 신청한 차량과 지난해 연납한 차량, 연납 후 교체한 차량, 기존 신청자가 추가로 취득한 차량으로 매년 연납하는 납세자가 신규 취득 차량에 대해 별도로 신청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신청하지 않았어도 납부서를 일제히 발송하였다.

자동차세 연납은 이달 말까지 전화나 구청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납부서를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매일 발송하기로 하였다.

다만 우편발송 소요 기간을 고려하여 1월 25일 이후에는 납부서를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으며, 납부서가 없어도 납부 할 수 있는 가상계좌나 은행 CD/ATM, 위택스(www.wetax.go.kr) 등에서 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청주시 관계자는 자동차세를 연납 후 폐차, 말소, 이전을 하는 경우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납부서를 수령 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정기분 고지서가 발송된다며 연납에 따른 불이익은 없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세정과
세정담당
043-200-2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