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 목소리 페스티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 축제인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목소리 페스티벌’을 오는 19~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2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대규모 목소리 재능기부 행사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일반인들의 목소리를 기부받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과 화면해설 영화를 제작하는 재능기부 프로젝트인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홍보대사 박유천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영화 및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100인을 선발하는 △착한 목소리 콘테스트와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이해를 돕기 위한 △전시존 △체험존 △무대존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착한 목소리 콘테스트존에서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목소리 기부 후 참가신청을 한 고객 및 당일 현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제 목소리 기부에 참여하게 될 100인을 선발하는 오디션이 진행된다. 특히 남녀탐구생활 성우 서혜정씨와 배우 차태현씨의 어머니로 유명한 성우 최수민씨 등 전문 성우로 구성된 30인의 심사위원단이 일대일 현장 심사를 맡을 예정이다.

페스티벌을 통해 최종 선발된100명의 일반인은 전문 성우의 지도를 받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영화와 오디오북을 제작한다. 이렇게 제작된 영화와 책은 오는 4월 오디오북 출판기념회 및 화면해설영화 시사회를 통해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증된다.

전시존에서는 시각장애를 체험할 수 있는 ‘불편한 안경’을 착용하고 시각장애인 대상 공모전인 프리즘 프라이즈 수상작 및 맹인학교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착한시나리오 응모작 중 우수작으로 뽑힌 3개 시나리오를 전시하고, 실제 화면해설영화에 반영될 최종 1개의 시나리오를 뽑는 현장 투표도 진행된다.

체험존에서는 빛이 없는 어둠 속에서 다양한 음향 소리만으로 상황을 체험해보는 어둠속의 대화,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디자이너가 되어 시각장애 어린이들 위한 에코백을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기부하는 활동 및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영화를 소리로 보는 베리어프리 영화존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페스티벌 첫 날인 19일 오후에는 MC 서경석의 진행으로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의 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성우 서혜정과 탁원제, 그리고 MC서경석이 참여하는 ‘함께 하는 화면해설 이야기’, 홍보대사 박유천과 함께 하는 ‘착한데이트’ 등 다양한 무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훈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대내외홍보본부장은 “지난해 누구든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은 착한목소리 페스티벌에 올해에도 많은 일반인들이 참여신청을 해준 것에 크게 놀랐다”며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앞으로도 한국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한국 사회에 헌신하고 브랜드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천하는 확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2003년부터 예방가능한 실명퇴치를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인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10년 동안 3100만 명의 사람들이 혜택을 받았다. 또한,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은 2020년까지 총 1억 달러 규모의 성금을 모금할 계획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Seeing is Believing 프로그램을 한국에도 도입해 실명예방 및 시력회복 활동과 관련 교육, 인식제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