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3년 청년 희망창업 교육 대폭개선 운용
금년에 달라지는 희망창업 교육 개선내용은 종전 서비스, 유통·물류, 외식업 등 생활밀접형 3개 단순 업종 교육과목을 소호형 제조·유통업, 지식·문화컨텐츠반 등 우리 도가 지향하는 미래 지향적이고 고부가가치 업종이다.
또한 교육시간도 종전 기별 100시간에서 110시간으로 10시간을 더 늘려 창업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과 함께 금년에는 기업가 창업 마인드 등을 추가하고, 교육기간중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도 개최 우수작에 대한 시상 인센티브로 교육 몰입도를 더 높일 예정이다.
전북도가 금년도 희망창업 교육업종 등을 고부가가치 업종으로 개편하게 된 배경으로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증가하면서 이들이 시장진출이 쉬운 음식업 등 저부가가치 업종에 몰리면서 동종 업종간 경쟁치열로 자영업 생태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점을 감안한 것으로 도내 자영업 생태계 개선 및 생존율 제고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금년도 첫 번째 희망창업 교육은 2월말부터 3월까지 4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생 모집은 1월말부터 2월 중순까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jbsos.or.kr) 또는 희망창업 홈페이지(www.jbhope.or.kr)로 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교육지원팀 전화(711-2051~4)로 하면 된다.
이성수 민생일자리본부장은 도내 청년들에게 창업할 수 있는 노하우와 자금을 빌려주는 ‘희망을 빌려드립니다’프로젝트가 창업시장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도내 청년 창업의 산실로 착실히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사업계획 수립부터 창업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며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일자리정책관실
희망창업담당 정재철
063-280-2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