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기관단체장회의’ 개최

- 18일(금) 오전 11시 청주시창 4층 회의실에서

- 한범덕 청주시장, 통합시 출범준비 및 강설시 제설작업 협조 당부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18 09:36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18일 오전 11시 청주시청 4층 회의실에서 지역 기관단체장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기관단체장 회의’를 개최하여 지역현안사업에 공동 대처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올 초 통합 청주시설치법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통합시·구청사 소재지 및 4개구 행정구역 명칭 결정과 2014년 7월 1일 통합 청주시 출범 준비에 기관단체장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올 겨울은 기상이변으로 유난히 춥고 많은 양의 눈이 내리고 있어 청주시 힘만으로는 완벽한 제설작업이 어렵기 때문에 각 기관단체에서도 제설작업에 적극 참여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동주 흥덕경찰서장은 아동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경찰의 지문과 얼굴 사진 등 등록하는 지문 사전등록제를 2013년부터 시행하는 것과 최근 음주 교통사고가 증가되어 음주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주 3회이상 음주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므로 시민에게 음주운전 금지 홍보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당부했다.

정인택 청주동부소방서장은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기 위한 겨울철 소방 안전대책 추진을 강조하였고 김호영 청주세무서장은 2012년도 연말정산을 위해 쉽고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 제공과 세법 개정사항 및 연말정산 요령을 설명했다.

안진흥 동청주세무서장은 모범납세자에게는 여신한도, 여신기간 및 금리 등 좋은 조건으로 거래를 할 수 있게 되고 민원도 우선 먼저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장기 청주역장은 1월29일부터 2월5일(8일간) 개최되는 2013평창동계스페셜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입장권을 소지한 고객에게 철도운임을 30% 할인한다고 했다.

윤성용 청주박물관장은 1913년 충북에서 최초의 음식 서적인 반찬등속을 통해 일제강점기 청주 지역 음식 정보와 지역의 언어를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테마전‘반찬등속’을 개최한다고 했다.

이밖에 주재선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전무이사는 청주종합 비즈니스센터 건립 추진, 강호성 청주시새마을회장은 녹색생활화 운동과 품격 높이기 운동, 행복나누기 운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시정담당 윤기학
043-200-2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