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3년도 공직자 독서클럽’ 운영

- 독서 통해 자기계발 및 조직 역량 강화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개인의 자기 계발 기회 제공 및 조직의 지식 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3년도 공직자 독서클럽’을 구성, 운영한다고 밝혔다.

규모는 모두 22개 클럽(110명 정도) 정도이다.

울산시는 독서 클럽에 대해 도서구입비 및 독서클럽 운영비 등을 지원하며 오는 10월 중 독서클럽별 발표회를 개최하여 우수 독서클럽(6개)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저자와 함께하는 북 세미나, 특강, 돌발독서 퀴즈대회, 분임토론회 등을 통해 새로운 독서문화 체험 및 바람직한 독서 방향을 제시하는 ‘독서워크숍’을 상·하반기(4월, 10월)에 개최해 새로운 자극과 사고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울산시는 독서를 통해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등 개인의 자기계발은 물론 조직의 지식경쟁력 확보를 위한 ‘2013년도 공직자 독서문화조성 추진계획’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

계획에 따르면 전 직원이 여유시간 등을 활용해 국내·외 도서 요약본, 북 세미나 동영상, 오디오 북, 모바일 북 카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도서요약 전자도서관’ 연간 운영으로 매주 독서퀴즈 등 이벤트를 실시하여 상품 증정과 함께 매분기 우수 이용자 20명을 선정, 신간도서를 제공한다.

신동길 기획관은 “공직자 독서클럽 운영 등 독서문화 조성 추진으로 직원들의 지적·문화적 활동뿐만 아니라 창의시정 및 조직의 지식경쟁력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박영란
052-229-21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