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화학물질 취급사업장 특별 지도·점검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에서는 최근 발생하는 유독물질 누출사고와 관련,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가 발생될 경우 인적·물적 피해가 광범위하게 일어날 수 있다고 판단하고 관내 산업단지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에 대하여 동절기 특별 지도·점검을 2013.1.21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대상으로는 유해화학물질 다량 취급자(제조·사용) 등이며 유독물영업의 등록(변경)을 하지 아니하고 유독물을 취급하는 행위, 보관 탱크 등 유독물 취급시설의 정기 또는 수시검사 이행여부, 취급시설기준 및 관리기준 준수여부 등 유독물질 누출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지도·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지도 후 이행여부 사후관리를 통해 적발위주의 점검이 아닌 계도위주의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나 고질적 위반 사업장은 관련법 규정에 따라 고발 등 강력히 제재할 방침이다.

금번 지도·점검을 통해 관내 산업단지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에 대하여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화학물질 누출사고 예방 및 시민들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기보전과
공단환경팀
032-440-34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