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본부, 설연휴 대비 특별소방안전대책 추진
- 구군 전기·가스 등 유관기관 합동 특별소방가스검사
먼저 1월 15일부터 2월 5일까지 전통시장, 백화점, 대형판매점, 복합영화상영관 등 250개소에 대해 표본점검방식으로 구·군, 전기·가스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소방검사를 실시한다.
이번점검에서는 피난계단 등 피난장애, 방화문 폐쇄 또는 변경행위, 소방·전기·가스시설 유지관리상태 및 소방안전관리업무 수행실태를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설 연휴 전 2월 8일부터 설 연휴 익일인 2월 12일까지 화재 취약대상 24시간 감시체제 구축 등 전 소방공무원이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 시장·백화점·영화상영관 등 취약대상 특별순찰활동 강화, 전통시장 예찰활동 및 소방출동로 확보 등 취약요인 사전제거 등 화재예방 감시 체계를 구축할 것 이다.
무엇보다 귀성객들의 긴급 상황 발생 시 현장응급처치 및 신속한 병원이송 조치를 위해 역, 터미널, 공항 및 고속도로 등 다중밀집장소에 119 구조·구급대를 전진배치하며, 주요 고속도로에 소방헬기 특별순찰활동을 실시한다.
연휴기간에 생활편의 119 긴급서비스 운영을 위해 병·의원, 약국 등 운영현황 파악 및 안내, 응급의료정보센터 등 유관기관과 상시 연락체계를 구축 할 것이다.
우재봉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즐거운 명절 연휴를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휴무에 들어가는 작업장 등 에서는 사전에 소방안전점검을 철저히해 화재 등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
박정원
053-350-4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