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강설대비 제설작업 사전준비 만전
대구시는 오는 1. 21(월) 예보된 강설에 대비하여 현재 보유중인 제설장비를 풀 가동할 수 있도록 정비·점검하여 대기시키고 있는 한편, 시설관리공단에서 임차한 대형덤프 5대, 백호우 8대를 구·군에 지원하고, 또한, 구·군과 협약된 별도의 민간보유 장비와 동원인력 및 자율방재단 등 종합적인 제설시스템 점검에 들어갔다.
특히, 시설관리공단에서는 대형살포기(15톤) 2대를 긴급 반입하여 달구벌대로 등 주간선도로 및 취약지에 전진배치할 계획이며, 각종 제설자재를 확충하여 강설에 대비한 선제대응과 제설재 사전살포 준비 등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에 예보된 강설(1~5Cm)시 “긴급히 확충·보완한 대형장비 및 제설 시스템 가동으로 주요 간선도로 등은 신속한 제설작업이 이루어져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것이라며, 보도 및 이면도로 등 제설작업은 시민들께서 ‘내 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 동참과 더불어, 겨울철 강설시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고, 부득이 자가운전시에는 스노우체인 등 월동장구를 꼭 준비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로과
송창섭
053-803-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