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평생교육원, 시민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고 위한 워크숍을 실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0 13:39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평생교육원(원장 정증구) 관리과에서는 2013.01.18(금) 전직원이 참여하는 시민만족 신뢰행정 실현을 위한 자체 워크숍을 실시, 민원응대시 고객에게 친절봉사 및 행정서비스 제고를 위하여 자율실천키로 하였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 중점사항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친절서비스 향상의 힘은 경청이며 그 주요사항으로 모든 것은 귀로 듣지말고 마음을 열어서 들어야 하고 경청은 삶을 행복하게 해줌을 깨달았다.

또한 맞춤형 토론에서 주로 기억에 남는것으로,아름다운 대화의방법 전화응대 요령에 대하여 토론회를 개최하고 특히 민원응대시 가장 고귀한 선물은 경청이라는 사실도 전직원이 새로이 인식 맞춤형 토론의 중요성을 알게함으로써 보다더 겸손하고 낮은자세를 강조하였다.

전직원은 무엇이 친절봉사 및 행정서비스 제고에 걸림돌이 되는가에 대하여 심도있는 워크숍을 통하여 실질적인 친절로 민원인을 작은웃음과 상냥한 말솜씨로 적극 응대할때만이 래방객에게 자기자신을 낮출 때 고객감동을 불러오게 된다.

한편 정증구 평생교육원장은 친절서비스 및 행정서비스 제고는 공직자의 일방적인 자세가 아니라 민원인과 자연스런 교감속에서 온몸으로 소통이 잘 이루어졌다고 생각할때 생활화 된다.

또한 청주시평생교육원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오로지 신뢰행정 구현의 길은 오직 친절서비스 증진을 위하여 전직원이 자율실천 할때만이 웃음주고 행복주는 시민만족이 실현된다고 밝혔다.

문 의 : 청주시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평생교육원
이병천
043-200-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