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 시내버스승강장 매주 순환 청소 실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0 13:4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당구(구청장 이충근)에서는 1월 2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사업비 3800만원을 투자하여 관내 시내버스유개승강장 257개소에 대하여 매주 순환청소를 실시한다.

주요 청소내역은 승강장 내 불법광고물 제거 및 대기의자, 표지판, 버스시간정보안내기(BIT)등의 이물질 제거이다. 또한 반기마다 매연등의 오염물질로 더럽혀진 시내버스 승강장 지붕은 고압세척기를 이용하여 물청소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청소용역을 통하여 시민 불편 사항 및 훼손되어 보수가 필요한 승강장을 사전에 파악·보고 토록 하여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보수·정비를 추진하여 효율적인 승강장 운영·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승강장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충근 상당구청장은 가급적 출퇴근 시간을 피하고 교통량이 적은 새벽시간과 낮 시간대에 청소를 실시토록 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보나 나은 쾌적한 승강장 환경조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문의: 상당구 경제교통과 교통행정담당(☏ 043-200-3524)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교통과
주무관 김낙영
043-200-2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