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연도폐쇄기 지방세 체납액 총력징수

- 오는 2월말까지 지방세 체납액 징수 100억원 목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1 09:17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지방세 연도폐쇄기인 오는 2월말까지 100억원을 목표로 지방세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 기간 동안에 체납자가 자진납부 할 수 있도록 체납액고지서를 일제 발송하고 미납자에 대하여는 부동산·차량의 압류 및 공매, 자동차번호판 영치, 관허사업제한, 공공기록정보등록, 금융재산 압류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체납처분 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일제정리기간 중에는 효율적이고 강력하게 체납액 징수를 위해 세무부서 전 직원에게 체납액 징수책임 목표관리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어려운 경제사정을 고려해 납부의지가 있는 생계형 고액체납자에게는 분납을 유도하고 체납처분을 유예하는 탄력적 징수활동을 병행해 체납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 31일 현재, 지난해 이월액을 포함해 5124억원을 부과하여 4739억원을 징수, 1년 동안 경기부진과 부동산시장 침체 등 체납액 징수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294억원의 지방세 체납액을 징수했다.

시 체납관리담당은 “성실히 납세의무를 이행하는 대다수의 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민선5기 중요공약사업 완수 및 주민복지를 위한 자주재원 확충에 차질이 없도록 지방세 체납액 일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금번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중 체납자들의 자진납부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세정과
체납관리담당 김영호
043-200-2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