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식품진흥기금 시설개선융자 신청 접수

- 식품제조가공업소ㆍ식품접객업소 대상, 2월 8일까지 접수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1 09:1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식품위생업소에 대해 시설개선자금을 저리 융자 지원하여 업소의 위생수준향상 및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융자를 희망하는 업소에 대해 오는 2월 8일까지 융자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식품접객업소로 융자 조건은 연리 2%(화장실개선 1%)이며 상환기간은 5년으로 2년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융자 한도는 HACCP 적용업소 및 지정 추진업소는 2억원 이내, 식품제조·가공업소는 1억원 이내, 식품접객업소는 5000만원 이내 이며, 화장실을 개선하는 경우 융자한도액과는 별도로 1000만원 이내로 지원할 방침이다.

참고로 융자금 사용은 시설투자 및 시설개선에만 사용 가능하고 타목적의 용도로 사용은 불가하며, 단란주점과 유흥주점은 주방 및 화장실 개선에만 융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허가 관리에 따라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유흥주점· 위탁급식소업소는 시청 위생안전과로 식품접객업소 중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 제과점· 단란주점업소는 구청 환경위생과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구비서류는 식품진흥기금융자 신청서 1부, 영업시설개선 계획서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각서 1부이며, 서식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에 게시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위생안전과나 상당·흥덕구청 환경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3개업소 1억6000만원의 시설개선융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위생적이며 안전한 식품을 공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도 점검 실시 등 적극적인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위생안전과
식품안전담당
043-200-2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