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취업포털 , ‘병의원·쇼핑몰매장·학원 등 특정 매물 겨냥’
전문취업사이트의 장점은 무엇보다 구매력을 가진 특정집단에만 집중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의 관심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은 병의원의 의사채용정보와 취업을 원하는 의사의 구직정보를 제공하는 의사취업·헤드헌팅 전문포털. 3만5천여명의 의사를 포함 6만여명의 의료계 종사자를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병의원, 약국, 치과, 한의원, 메디컬빌딩의 분양·임대광고가 줄을 잇고 있다. 올들어 분양광고 매출이 전체의 절반 정도를 차지할 만큼 성과를 내고 있다.
판매직 전문취업포털인 샵마넷(www.shopma.net)의 경우 방문자들이 패션·유통업체 관계자, 대리점주, 예비창업자들이다보니 패션매장 및 쇼핑몰 분양·임대 광고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학원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교사·학원강사 취업전문사이트인 티앤티잡(www.tntjob.co.kr)에는 학원매물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밖에 건설업 채용포털인 건설워커(www.worker.co.kr)도 회원사들의 분양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별도의 섹션을 만든다는 계획이며, 훈장마을(www.hunjang.com)등도 학원 매물정보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디컬잡 유종현 대표는 "그동안 온라인 상가 분양광고는 부동산포털을 통해 주로 이루어져 왔지만 최근 경기 침체로 분양이 어려워지면서 적은 비용으로 확실한 타깃광고가 가능한 전문취업사이트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방문자들이 대부분 실수요자이다 보니, 회원들의 호응도 높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edicaljo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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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잡 홍보팀 유종욱 이사 02-990-5697 016-225-3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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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3월 11일 1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