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웹 접근성 적용을 위한 가이드북 출간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1-21 10:21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오랜 기간동안 축적한 NHN만의 주요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NHN 기술서적 시리즈, TECH@NHN의 여섯 번째 책인 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NHN은 지난 2010년 8월, 를 출간한 이래, 자바스크립트, API 활용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공유하는 서적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이번에는 그동안 웹 표준 개발 가이드인 널리 사이트(html.nhncorp.com), 웹 콘텐츠 접근성 가이드라인 사이트(a11y.nhncorp.com) 등을 통해 공개한 웹 접근성 관련 내용을 NHN 서비스에 실제로 적용된 사례와 함께 보다 상세하게 정리해 책으로 엮었다.

는 NHN에서 웹 접근성 프로젝트를 진행한 직원들이 저자로 참여, 그래픽 콘텐츠에 대체 텍스트 제공, 3초 이상 자동 재생되는 음성 제어, 섬네일 대체 텍스트 제공 방안 등 다양한 사안들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과 NHN이 제공하고 있는 웹 접근성 검증도구 N-WAX로 테스트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소개한다.

특히, 웹 접근성을 적용하기 위한 기획, 디자인, 운영 등에 대한 일련의 흐름을 인포그래픽으로 구성, 제공함으로써, 웹 접근성 프로젝트 진행에 대해 보다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오는 4월부터 적용되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대비해 웹 접근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웹디자이너, 기획자, 개발자, 운영자 등이 보다 손쉽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한편, NHN은 웹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국내포털 최초로 지난 2006년부터 네이버 검색서비스의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s)를 공개하고, 2008년부터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를 개최, ‘정보 플랫폼’이라는 주제하에 NHN이 보유하고 있는 IT 기술을 공개하는 등 기술 공유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남지웅
031-784-300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