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 발표

- “기업 비즈니스 방식에 혁신적 변화 예고”

- OLTP (트랜잭션)처리ㆍ분석 동시에 MRP(자재 소요 계획), 재무 결산, 고객 세그멘테이션 등 핵심 기간 업무에 대한 실시간 처리 가능해져

- 향후 국내 엔터프라이즈 DB시장 판도에도 획기적인 변화 예상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3-01-21 10:34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HANA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고 예측해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SAP HANA의 혁신적인 인메모리 기술이 바탕이 된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경영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

SAP HANA는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 및 접근이 일반 데이터베? 決?/span>(DB)보다 평균 100~1000배 이상 빠르다. SAP HANA로 인해 SAP는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DB 시장에서도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그 동안 비즈니스 분석에 주로 활용되던 SAP HANA가 기업의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지원함에 따라 기업 비즈니스 방식에 혁신적 변화가 예고된다.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에서 핵심 업무 프로세스 속도는 기업에게 새로운 차별화 요소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고객의 모든 프로세스에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및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변화시킨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고객에 최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케팅 분석 △재정 결산 △비용 관리 △자재 계획 △고객 및 사회 심리 분석 등 다양한 비즈니스 시나리오와 운영 리포팅, 분석기법을 제공한다.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실시간 데이터 운영 분석 및 리포팅이 가능한 개방형 경영 환경을 제공한다. SAP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 혜택을 중단 없이 제공하는 서비스팩을 개발하고, DB를 SAP HANA 플랫폼으로 이전하려는 고객에게 SAP RDS(Rapid Deployment Solution)를 통해 신속한 구축을 지원한다.

SAP코리아의 형원준 사장은 "전세계 모든 상거래 량의 70%가량을 처리하고 있는 SAP가 한국의 인메모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출시한 것은 프로펠러 전투기 시장에 초음속 제트기를 내놓는 것과 같다. 이미 대부분 세계 주요 기업들이 HANA도입을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이다. HANA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외에 일반 데이타베이스들도 대체하고 있어서 게임, 전자상거래, 공공, 금융, 유통, 의료, 통신장비 등 빅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분야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SAP 비샬 시카(Vishal Sikka) 이사회 임원은 “지난 2010년 SAP 공동 창업자겸 경영감독위원장 하소 플래트너는 SAP HANA가 SAP 지적 재산의 중심에 있으며 기존 및 신규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변화시킨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실시간 비즈니스를 재정립하면서 강력한 오픈 파트너 시스템과 함께 고객의 환경을 크게 간소화 한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업계 모든 DB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최적화하고 있다. 이는 개방성과 혁신을 제공한다는 SAP의 약속을 보여주는 것”이라 말했다.

SAP는 인메모리 최적화 등 혁신 기능을 위해 DB 파트너와 협력할 계획이다. SAP는 SAP HANA로 이전하는 고객을 위해 포괄적인 서비스와 RDS(Rapid Deployment Solutions), 파트너의 숙련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2013년 1분기 출시 예정인 RDS는 실제 구현 기간이 6개월도 채 걸리지 않는다. 사전 환경 설정이 완료된 소프트웨어, 구축 서비스, 콘텐츠, 사용자 실행 등 완전한 풀 패키지를 가격과 서비스 범위가 확정된 형태로 제공한다. SAP는 SAP 사용자그룹과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고 고객이 현재 DB를 구매하는 방식과 유사한 형태로 가격 정책을 조정했다.

이 같은 SAP의 혁신적인 서비스는 SAP 비즈니스 올인원 솔루션에도 적용돼 모든 기업이 SAP HANA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리도록 할 계획이다.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와 함께 SAP 비즈니스 올인원은 고객에게 새로운 영업, 서비스,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기업은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통해 비즈니스 중단을 최소화하면서 △스마트한 비즈니스 혁신 △신속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간소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등 전체적인 비즈니스를 실시간으로 변화시킨다.

스마트한(Smarter) 비즈니스 혁신

이제 고객은 트랜잭션에 내장된 인텔리전스를 이용해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를 재검토할 수 있다. 디어 앤 컴퍼니(Deere and Company)의 글로벌 SAP 서비스 담당 데렉 다이어 이사는 “SAP HANA 기반 SAP ERP가 우리 회사를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초기 성공적인 경험이 있어 현재 및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SAP HANA 도입을 주저 없이 결정했다. SAP의 혁신 기술로 신제품 및 서비스 출시 방식을 변화시키고 비즈니스를 새롭게 관리할 것이다. 실시간 자재 소요 계획과 같은 핵심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유지보수 예측이 가능한 신세계를 만들 것”이라 밝혔다.

신속한(Faster) 비즈니스 프로세스

기업은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이용해 핵심 비즈니스를 가속화하고 실시간 업무 진행 방식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IDC에서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 빅데이터 및 세일즈 마케팅 자문 연구그룹을 이끄는 헨리 모리스 전무는 “비즈니스 속도가 전례 없이 증가하고 의사 결정 주기가 그 어느 때보다 단축되고 있는 가운데 정보를 감지 및 분석하고 정보에 따라 행동하는데 시간을 단축하고자 하는 요구는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런 요구에 부응해 SAP HANA를 탑재한 SAP 비즈니스 스위트가 탄생됐? ?/span>. SAP HANA는 트랜잭션 처리와 분석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데이터와 의사결정의 통합 시스템을 지원한다. 트랜잭션 관리와 실시간 의사결정 관리 시스템을 단일화해 운영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에 내재된 지연과 비효율성 문제를 제거했다. 따라서 직원들은 해당 최신 세부 정보를 기반으로 전술, 운영, 전략적 결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간소한(Simpler)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실시간 정보에 대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한다. 페레로그룹(Ferrero Group) 엔조 베톨리니 최고정보책임자(CIO)는 “페레로는 향후 5년간 비 유럽 국가에서 매출을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SAP는 우리 기업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SAP HANA 기반 SAP ERP에 대한 첫인상은 실시간 정보를 이용해 속도와 유용성 측면에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겠다는 것이었다. 시뮬레이션 기능과 계획수립 속도 향상 으로 판매 촉진, 그리고 공급망 부문에서 분명한 혜택이 기대된다. 앞으로< 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 mso-fareast-font-family: 굴림;’> 모바일과 빅데이터를 결합해 의사결정 및 프로세스 관리 방식을 크게 개선시킬 것”이라 강조했다.

“SAP 한국산 데이타베이스 기술,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의 표준 플랫폼으로 출시”

전세계 기업용 소프트웨어의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SAP가 한국의 R&D센터가 만든 인메모리 기반의 데이타베이스를 모든 어플리케이션의 표준 플랫폼으로 채택한 ‘비지니스 스윗 온 하나’를 출시함으로써, ERP를 포함한 전세계 SAP의 모든 기업용 소프트웨어가 한국산 데이타베이스를 엔진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기존 DB보다 수천배 빠른 인메모리 DB(HANA)를 이용해 리얼타임 비지니스 방식을 현실화 하려는 기업이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삼성 등 스피드경영을 강점으로 여기는 한국기업들도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KPR
최민경
02-3406-2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