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대표 블로그 ‘한바탕 전주즐기기’ 운영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3-01-21 10:35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지난 해 6월초 자체 블로그 운영단 ‘전주담우’를 구성하여 시 대표 블로그 ‘한바탕 전주즐기기’를 운영하고 있다.

전주시가 내부 직원과 시정에 관심이 있는 외부 전문가 3인으로 전국 지자체 중 최초 자체 블로그 운영단을 구성한 것은 고예산, 위탁운영인 타 지자체 블로그와는 차별화된 운영방식이다.

지난 해 전주시 블로그 운영단은 6개월간 ‘전주천이야기’, ‘남부시장 문전성시’, ‘외출을 유혹하는 아트폴리스’ 등 기획 테마를 시리즈로 포스팅하였으며, 특히 외국인이 방문하였을 때 홍보가 될만한 내용을 영문으로 소개하는 코너를 SNS동아리 ‘러브전북’에서 별도 운영하고, 블로그 사진찍는 기술을 강의하는‘사진찍는 전주담우’코너 를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 전주시 블로그는 ‘2013, 힐링 in 전주’로 신년 기획테마 주제를 정하고 계사년(癸巳年) 새해 뱀을 화두로 한 블로그 소재와 명절 전 귀성객 및 전주여행을 준비하는 방문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중이며, 시민과 소통의 장을 더욱 넓히기 위해 다가오는 2월 ‘시민 블로그 운영단’을 모집하고, 올 봄 전주국제영화제 등 축제기간에는 파워블로거 초청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시민의 공감을 더욱 끌어낼 수 있는 블로그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질 전망이다.

시 블로그 운영단 ‘전주담우’로 활동중인 자치행정과장(박선이)은 “전주시 블로그는 시민 공감을 우선으로 하고,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숨은 전주의 매력을 무한발산 할 수 있도록 꾸준한 콘텐츠 구축 및 이벤트를 개최하겠다.”고 밝히고, “블로그 이야기를 SNS, 메일링 서비스,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등과 연계하여 소개함으로써 더 많은 방문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블로그 운영 계획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
전자정보담당 최병로
063-281-2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