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약청, 설 명절맞이 안전한 식품 수입 요령 안내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서울지방청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제수용 및 선물용 식품을 수입하는 영업자가 안전한 식품을 수입할 수 있도록 ‘수입식품 안전컨설팅’ 자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컨설팅 자료 주요 내용은 ▲설 명절 대비 수입식품 현황(’10년~’12년) ▲부적합 사례별 원인 및 재발 방지요령 ▲수입식품 검사강화지시 안내 등이다.

특히 이번 컨설팅은 수출 국가 및 제품 유형 특성에 따라 부적합 비율이 높은 위반 항목(인공감미료, 미생물, 곰팡이독소 등)과 부적합 원인 재발방지 요령을 제시하고 있다.

서울식약청은 이번 컨설팅 자료 제공을 통해 안전한 식품이 국내에 수입되도록 유도하고, 부적합 제품으로 인한 영업자의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자료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kfda.go.kr/seoul>수입식품 정보패키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서울지방청 수입관리과
02-2640-14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