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문제 해결 위한 대토론회 개최

- 시민단체 포함 각 분야 전문가 패널 참가

- 동계스포츠지구 정부 인수 등 정부 지원책 마련 촉구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13-01-21 18:08
평창--(뉴스와이어)--알펜시아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단체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알펜시아 살리기 대토론회’가 개최된다.

알펜시아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후 2시 춘천 베어스관광호텔에서 강원일보사, G1강원민방, 비대위 공동 주최로 ‘알펜시아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알펜시아 현안을 도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리고 문제해결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정부 지원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계스포츠지구 정부 인수의 타당성, 알펜시아 분양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 알펜시아의 가장 시급한 현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권혁순 강원일보 논설실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토론자는 곽영승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김영식 강릉원주대 교수, 나승렬 리조트&호텔 전문경영인 협회장, 류종현 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문병용 강원대 교수, 심재종 알펜시아 비대위원, 유성철 강원시민단체연대회의 사무국장 등 총 7명이다.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기 위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객석 참가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이종균 비대위 위원장은 “알펜시아 문제에 대해 시민단체는 물론 도의원, 리조트 전문가,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는 최초의 토론”이라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알펜시아 문제 해결의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기획예산팀
김준희 대리
033-339-39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