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현대모비스와 차량용 IVI 시스템을 위한 SW플랫폼 개발

- 윈드리버, 차세대 차량용 IVI 환경 구축을 위한 협력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3-01-22 09:3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현대모비스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vehicle-Infotainment, IV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기술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고 밝혔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란 차량 내 통합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 시스템을 말한다. 영화, 게임, TV, 소셜 네트워킹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내비게이션, 라디오/CD, 위치 기반 서비스, 모바일 기기 연결, 외부 통신 등의 기능을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제공하는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총칭한다.

윈드리버는 지능적이고 혁신적인 차량 환경 구축을 위한 차세대 IVI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에 자사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IVI시스템 개발 및 양산을 위해 현대모비스와 함께 협력하게 되었다.

윈드리버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윈드리버는 모바일, 국방 등 이미 다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기존의 자동차 분야에서의 대형 프로젝트 실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축적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 사항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광범위한 역량은 고객이 윈드리버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윈드리버의 자동차 사업 분야는 작년에 전년도 매출 실적을 초과할 정도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올해 전년대비 100%의 성장을 목표로 할 정도로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IVI시스템 분야에 있어서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기술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