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절세펀드, ‘유전펀드’에 자금 몰리나

- 23~25일 삼성, 우리, 한화증권 청약

- 내부수익률(IRR) 기준 연11% 기대수익에, 3억 이하 5.5% 분리과세 혜택

- 텍사스주 육상 유전 지분투자를 통한 배당 수익 지급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13-01-22 10:22
서울--(뉴스와이어)--삼성증권, 우리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23~25일 3일에 걸쳐 ‘한국투자 패러렐유전 해외자원개발펀드’의 청약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4,000억 규모로 모집되는 이 펀드는 미국 텍사스주 육상 유전 지분투자를 통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분하는 상품으로,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상품 운용을, RG에너지자원자산운용이 SPC(특수목적회사) 수탁운영을 맡는다.

기대수익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변수인 매장량 추정에 있어 확인매장량의 비중이 약 80%로 높고, 해외자원개발펀드 보험 및 삼성물산의 우선손실부담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펀드 배당수익에 대해 2014년까지 액면가 3억원 이하의 경우 5.5%, 3억원 초과시 15.4% 로 분리과세후 종합과세 대상에서 제외되는 절세 상품이다. 5.5% 분리과세 시 종합과세 41.8%구간 해당자의 종합 과세 상품에 비해 1억당 약 400만원 정도의 추가절세가 가능하다.

이 펀드는 설정 후 90일 이내 국내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만기 이전에 매매가 가능하다. 총 보수는 연 0.45%,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판매사 관계자는, “상품의 만기는 10년이지만 매 분기 배당금과 투자 원금을 분할 지급하며, 내부 수익률(IRR)기준으로, 11%에 달하는 기대 수익을 통해 약 7년 만에 투자명목 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하고, “절세와 안정성이 재테크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최근 전국 지점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유전펀드 설명회에 고객들이 몰리고 있으며, 지점별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팀
02-2020-82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