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지역아동센터 난방비 부족분 등 실질적 지원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13-01-22 11:0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기록적인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침체로 인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후원금이 감소하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난방비 부족으로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보육시설이다.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22일 중구 중림동에 위치한 ‘등대지역 아동센터’에서 ‘따뜻한 설 맞이’ 나눔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직원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에게 내복을 선물하고, 함께 설 맞이 만두를 빚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를 시작으로 2. 2일(土)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 49곳에서 신한금융그룹 자원봉사자들 250여명의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경우는 내복과 함께 설 음식인 만두, 떡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특식비를 지원한다.

또한, 지방지역의 경우는 지자체에서 지원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지역아동센터당 50만원의 난방비도 추가 지원키로 했다.

금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총 1,500명의 아이들에게 수혜가 돌아갈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독거노인 떡국 나눔, 행복한 설 장보기 지원 등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이웃에게 ‘설맞이 나눔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따뜻한 나눔 활동을 통해 추위에 고생했던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 받았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02-6360-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