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체계 도입 추진

서울--(뉴스와이어)--올 하반기부터는 공공기관이 우수한 정보보호제품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제품에 대한 성능평가체계가 마련·시행된다.

지금까지는 정보보호제품 성능에 대한 평가기준이 없어 발주기관은 업체가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해 제품을 도입해야 했고, 납품업체도 발주 사업별로 성능평가를 중복 수행하게 되어 비용부담이 많았다.

행정안전부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정보보호제품에 대한 성능평가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성능평가체계를 본격 시행하기에 앞서 올 상반기 중에 2개의 정보보호제품군(웹방화벽, IPS)에 대해 시범적으로 성능평가를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개 제품군에 대한 성능평가 기준과 방법을 올 2월중 확정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시범 평가를 수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범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상반기 중 세부적인 평가를 위한 기준·방법·절차를 마련하고, 방화벽·DDoS·VPN·DB암호화 등 나머지 정보보호제품군에 대한 성능평가도 단계별로 추진할 방침이다.

장광수 행정안전부정보화전략실장은 “정보보호제품의 성능평가체계 도입을 통해 정부에 우수한 정보보호제품이 도입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국내 정보보호기술 경쟁력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정보보호정책과
02-2100-36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