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NH농협은행, 마이스터고에 장학금 4억 전달

- 3개 국립마이스터고교-이노비즈社 취업 지원

2013-01-22 15:19
성남--(뉴스와이어)--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은 1월 22일 오전 11시 서울 충정로 NH농협은행 신관에서 3개 국립마이스터고교(구미전자, 부산기계. 전북기계)에 ‘중소기업 취업지원 장학기금’ 총 4억1천5백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기금 전달은 중소기업 취업난 완화를 위해 2011년 8월 중소기업청과 이노비즈협회, NH농협은행, 3개 국립마이스터고(구미전자공고, 부산기계공고, 전북기계공고)가 맺은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으로, 올해는 총 83명이 지원을 받게 된다.

당시 협약 주요내용은 이노비즈협회가 선정한 우량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이노-마이스터’를 대상으로 농협은행에서 ‘취업지원 장학금(연 100명 한도, 1인당 500만원씩)’을 주는 내용이다. 내년(2014년)에도 이노마이스터 대상으로 장학금이 전달된다.

2011년 협약 이후 NH농협은행은 장학기금 재원 마련, 중소기업청은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 실시, 이노비즈협회는 우량중소기업中 ‘취업하고 싶은 기업’ 296개 선정, 마이스터고교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취업지원 연계활동을 강화했다. 이에, 3개 마이스터고는 산업현장의 요구 사항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 기업에서 필요한 인력 양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신충식 은행장(NH농협은행)은 “금번 중소기업 취업지원 장학기금 전달로 중소기업의 우수인력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태 이노비즈협회장은 “중소기업 인력난 완화 및 청년취업을 위한 NH농협은행의 행보는 산·관·학 ·금융 상생협력의 좋은 예가 됐다”며, “총 1조원 규모의 이노비즈채움 금융지원(2011년부터 운영) 역시 올해 중소기업의 위기 돌파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개요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http://innobizorkr.blog.me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이노비즈협회
임현 과장
031-628-964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