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연휴 대비 가스시설 안전점검 실시

- 설 연휴 전까지 다중이용시설 등, 가스안전사고 예방에 중점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2 15:3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설 연휴를 전후하여 귀성객 등 인구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과 취약시설에 대하여 오는 1월 28일부터 설 명절 전까지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백화점, 대형매장, 재래시장, 종합병원,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가스취급시설 등 총 117개소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청주시, 한국가스안전공사충북지역본부, 충청에너지서비스(주)가 합동으로 3개반 9명의 점검반을 편성하여 점검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가스 누출 여부, 가스시설의 적정 설치 및 유지관리 여부, 각종 가스안전장치의 정상작동 여부, 비상시를 대비한 비상연락체계 구축운영 여부, 기타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사항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시에서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 하고 중요 사항은 관련법에 의거 과태료 부과 등 강력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도 설 연휴를 맞아 가스를 사용하기 전에 새는 곳은 없는지 수시로 자가 점검하여 가스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에너지담당
043-200-2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