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카페(cafe)로 인터넷쇼핑몰 만들기 교육’ 개최

2013-01-23 10:26
대구--(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 창업지원단은 인터넷쇼핑몰 혹은 전자상거래 창업에 관심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1월 25일(금), 11:30-14: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산학협력관 411호에서 ‘다음(daum) 및 네이버(naver) 카페(cafe)로 인터넷쇼핑몰 만들기 교육’을 개최한다.

다음(daum) 및 네이버(naver)에서 무료로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는 카페(cafe)는 상품과 지식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창업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카페(cafe)에 상품등록 게시판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도 있다.

또한, 카페(cafe)에 여러 게시판을 개설하여 상품이미지를 등록한 후에 이니p2p(www.inip2p.com) 솔루션을 설치하면, 창업자의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도 가능하다. 아울러, HTML을 활용하면 창업자의 인터넷쇼핑몰의 특정 상품으로 링크시켜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창업자가 상품을 등록해 놓은 옥션, G마켓 등에도 직접 접속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렇게 카페(cafe)는 단순한 커뮤니티가 아니라 인터넷쇼핑몰 창업도 할 수 있는데, 카페를 활용한 6가지의 인터넷쇼핑몰 창업 방법에 대해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직접 시연을 하면서 강의를 한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www.kubic.co.kr, cafe.daum.net/ekubic) 및 김영문단장이 운영하고 있는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교육부
신교성 매니저
053-580-39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