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재활용(3R)센터 운영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3 14:00
청주--(뉴스와이어)--우리는 새로운 가전·가구등을 바꾸게 되면 기존의 쓰던 가전·가구가 폐기물로 변하며 이를 처리하는 것도 귀찮고,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그 비용이 무척 아깝게 느껴진다.

청주시는 시민들의 이런 불편을 최소화하고 자원재활용을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청주시재활용(3R)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청주시재활용(3R)센터에서는 관내 주택 및 사업장에서 배출하는 폐가구·가전제품, 생활용품, 사무용 기자재 등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수거 후 간단한 수리 및 손질을 거쳐 시중 중고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주요 취급품목은 가구류, 가전제품류, 의류, 완구류, 도서류, 사무용기자재, 냉·난방기, 의료용품, 기타 잡화류 등 재활용이 가능한 모든 품목이다. 판매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게 되며, 대형가구나 가전제품을 구입한 경우에는 가정에 직접 배달해준다.

구입한 물건의 A/S도 새제품 구매에 못지 않다. 재활용센터에서 구입한 물건이 6개월 이내에 고장나면 무상수리나 교환하여 주고, 6개월이 넘었다면 실비만 받고 수리해준다.

물건을 구입할 때 단돈 천원이라도 싸게 구입하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고 발품을 팔지만 폐기물을 배출할 때는 당연히 동 주민센터에서 스티커를 끊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청주시재활용(3R)센터를 이용하는 시민은 이제부터 폐기물 처리 비용은 “공짜”

나에겐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자원으로 탈바꿈 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찮은 물건은 재활용되기 힘들지 않을까’하는 부담없이 언제든지 청주시 재활용3R센터에 전화주시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위치는 모충동 꽃다리 아동복지관 주차장 내이며, 수거나 구입과 관련된 문의는 “청주시 재활용(3R)센터 ☏ 043-285-7289”로 하면 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청소행정과
청소행정담당 김병욱
043-200-2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