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훼손된 옛길 찾아 7.2km 재정비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4 09:46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그간 명암~상당산성간 도로개설로 인해 많은 부분이 훼손되어 아쉬움을 남겼던 상봉재~것대산(봉수대)~선도산(미테재) 7.2km구간 청주 옛길에 대하여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청주옛길 조성사업 구간인 상봉재 옛길은 미원이나 낭성에서 소몰이꾼이나 장을 보러 청주를 오가던 사람들이 이용하던 옛길로 누구나 쉽게 상당산성을 오를 수 있는 곳으로 보은 문장대와 경기도 안성 칠장산까지 이어지는 한남금북정맥 중 한 구간이다.

이번 사업은 잊혀져 가는 옛길을 발굴·복원코자 걷기길 조성 협의체를 구성하여 노선을 선정하였으며 변형된 옛길구간에 대한 자연친화적 복구와 안내판 등을 통한 옛길 알리기를 실시하고 등산객들이 쉽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목계단, 로프난간을 설치하는 등 시민들에게 청주 옛길을 알리고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환경을 구축하고자 실시했다.

특히 상봉재 약수터 구간에는 조경수를 식재하고 조형물과 전통놀이 의자 등의 편의시설, 포토존 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등산 중 물 한 모금 마시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 옛길은 역사와 자연이 함께하는 도심 속 휴식처로 청주시민들이 산행하기에 좋은 길”이라며 “제주올레길, 지리산둘레길 등을 가기위해 시외로 나가지 말고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과 잠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청주 옛길을 걸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공원녹지과
산림담당 김동환
043-200-2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