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사업 시행

-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1인당 13만원 지원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4 09:47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여성농업인의 복지향상을 위한 ‘여성농어업인 복지바우처’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여성농업인의 반복적인 농작업과 가사노동에서 비롯되는 요통, 관절염 등 만성질환 예방·치료로 복지향상 도모와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의 여성농업인에게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복지바우처카드는 건강검진, 병·한의원 진료, 한약방, 약국, 안경점, 영화관람, 미용원, 도서구매 등 질병예방·치료와 문화활동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지원금액은 1인당 연간 15만원으로 자부담 2만원이다.

지원대상은 청주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으로서 20세 이상~70세 미만으로 가구당 농지 소유면적이 5만㎡ 미만인 농가 또는 이에 준하는 축산·임업·어업 경영 가구로, 실제 영농에 종사해야 한다.

복지바우처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자는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신청서를 3월 31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는 농촌지역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많은 여성농업인이 혜택을 받도록 지원대상자들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는 청주시 농업정책과 농정기획담당(☎ 200-2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농정기획담당 박재권
043-200-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