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재경 인사 초청 투자환경 간담회 개최

- 재경 충북출신 대기업 및 금융계, 언론계 임원들에 도정 홍보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24일 서울 서초동에서 충북 출신 재경 대기업 및 금융계, 언론계 임원 50여 명을 초청해 도정을 소개하고 충북의 투자환경을 안내하는 등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현대백화점그룹 경청호 부회장,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등 지역출신 대기업 및 금융계, 언론계, 경제단체 등 임원들이 고향발전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충북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경제 위기와 지속된 수도권 규제완화로 위축되었던 지방 투자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으며, 지역출신 경제인들과 충북도 투자유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기업들의 투자동향을 파악하기도 하였다.

이시종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충북의 비전과 사통팔달의 교통망,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인센티브, 저렴한 산업용지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였고, 5월에 개최 예정인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를 적극 홍보하기도 하였다.

또한,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충북도의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 도움을 준 현대백화점그룹 경청호 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고, 간담회 참석자들을 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출신 유력 기업인·금융인·언론인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되었고, 도내 지역발전에 큰 힘을 보태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기업유치지원과
투자정책팀장 맹경재
043-220-3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