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새로운 미래 성장 전략 발표

- 10대 핵심 영역 집중 및 조직 개편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에게 보다 향상된 가치 제공

- 연구 개발 및 내부 혁신 투자 확대… CEO 오피스 신설 및 마케팅 조직 강화

- 향후 2-3년간 5% 유기적 매출 성장, 비재무회계(non-GAAP) 기준 운영 마진 30% 이상 달성 목표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13-01-24 13:58
서울--(뉴스와이어)--시만텍(www.symantec.co.kr)은 오늘 고객과 파트너에게 보다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미래성장 전략을 새롭게 발표했다.

시만텍의 미래성장 전략은 ▲10대 핵심 영역 집중 ▲연구 개발 및 내부 혁신 투자 확대 ▲조직의 유연성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스티브 베넷(Steve Bennett) 시만텍 사장 겸 CEO는 “시만텍의 전략은 분명하다. 바로 사람, 기업 및 국가들이 열정과 시간을 디지털 생활을 보호하는 데 소모하지 않고 원하는 꿈을 실현하는데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오늘 발표한 시만텍 기업 전략의 핵심은 고객과 파트너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더욱 집중하고 실행력을 높이는 데 있다. 시만텍이 추구하는 길은 단순하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보다 손쉽게 조사를 하고, 쇼핑, 구매 및 사용을 하고, 원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0대 핵심 영역 집중, 연구 개발 및 내부 혁신 투자 확대

시만텍은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향상시키는 동시에 고객에게 필요하고 부족한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은 선택의 폭과 수준이 높아져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하고 더욱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시만텍은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이고 포괄적인 새로운 솔루션으로 통합한 10대 핵심 영역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다 뛰어난 가치의 통합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고자 한다. 전체 개발 프로세스는 제품에 따라 6-24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시만텍의 제품 개발은 ▲가정 및 직장에서 생산성 및 보안 확보의 간소화 ▲기업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유지 ▲비즈니스 정보와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연속성 확보라는 고객의 3대 핵심 요구사항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만텍은 다음의 10대 핵심 영역에 집중하고 제품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바일 인력 생산성(Mobile Workforce Productivity), 노턴 프로텍션(Norton Protection), 노턴 클라우드(Norton Cloud), 정보 보안 서비스(Information Security Services), 계정/컨텐츠 인식 보안 게이트웨이(Identity/Content-Aware Security Gateway), 데이터 센터 보안(Data Center Security), 비즈니스 연속성(Business Continuity), 통합 백업(Integrated Backup), 클라우드 기반 정보 관리(Cloud-Based Information Management)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Object Storage Platform).

베넷 CEO는 “고객은 여전히 원하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더욱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는 보다 다양해진 혁신적인 제품을 고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시만텍은 고객이 선택 여부를 양자택일해야 하는 패키지 제품을 제공하지 않는다. 고객은 가장 필요한 것을 결정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새로운 통합 제품으로 이전할 수도 있는 추가적인 선택이 가능해진다. 새로운 통합 제품 공급을 통해 고객은 모바일과 클라우드에서 끊임없이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대처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시만텍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 및 내부 혁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다음 세대의 요구사항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고객 가치 증대에 힘쓸 예정이다. 따라서 고객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와 관련된 정보 및 보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다.

베넷 CEO는 “다양한 디바이스 상에서 정보 보호, 이전 및 관리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고객의 요구사항이 많다”며, “시만텍이 보유한 리소스와 노하우를 이용해 누구보다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잘 해결할 수 있다.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인프라가 있고, 오늘 발표한 새로운 전략에 따라 핵심 분야에 주력하고 실행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예측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신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혁신을 재점검하여 고객의 현재와 미래의 요구에 다시 초점을 맞추고 재정비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조직의 유연성 강화

시만텍의 영업 프로세스는 앞으로도 계속 채널을 중심으로 현재의 고객들을 관리하고, 시만텍 영업팀이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집중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략적 자원과 역량을 확대해 마케팅 조직을 강화함으로써 핵심분야에 주력하고 유기적인 성장(organic growth)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시만텍은 CEO 오피스를 신설한다. CEO 오피스는 CFO(최고재무책임자),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사장, COO(최고운영책임자)로 구성되며 매일 베넷 CEO와 함께 운영 및 직무상의 의사결정을 내린다. 또한 인사, 재무, 법무 등 부서별로 직접 CEO에 보고하고 지역별 영업 책임자가 CEO에 직접 보고를 하게 된다. 아울러 IT,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기술 부서의 최고책임자 역시 CEO에 직접 보고를 하게 된다.

시만텍은 조직의 유연성을 높이고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서 일선 직원들에게 고객의 요구사항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권한과 자원 및 자유재량권을 더 많이 부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임원 및 중간 경영진의 수를 조정하고, 2013년 6월말까지 조직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스티브 베넷 CEO는 “시만텍은 업계 선도적인 제품과 브랜드, 우수 인재를 보유한 탄탄한 기업이다. 시만텍의 과거 임직원들은 시만텍이 계속 도약해 나갈 수 있는 위대한 유산을 남겨주었다. 이제 다음 단계는 시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혁신하고, 궁극적으로 시만텍 임직원과 고객, 파트너 및 주주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시만텍의 전통과 원칙을 지켜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재무적 영향

시만텍은 이번 기업 전략과 운영 계획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향후 2-3년간 5% 유기적 매출 성장과 비재무회계(non-GAAP) 기준 운영 마진을 30% 이상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만텍은 성장 역량 향상, 혁신 전담 부서 설립, 현장 영업조직의 초점을 신규 비즈니스 개발로 재설정하고, 중복된 조직 및 운영 구조 재편 작업을 시작함에 따라 내년이 전환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2014 회계연도에는 0-2%의 유기적인 매출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 또한 효율성 개선 및 리소스 재배치를 통해 중복과 복잡성을 제거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확인했다. 그 결과 2014 회계연도에는 비재무회계(non-GAAP) 기준 운영마진이 약 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퇴직금 예상 지급액(약 2억7천5백만달러)을 고려하면 2014 회계연도의 현금흐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한다.

운영계획을 지속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시만텍은 2015-2017 회계연도 기간 동안 연평균 유기적 매출 성장률은 5%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5 회계연도에는 비재무회계(non-GAAP) 기준 운영마진이 약 2%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따라서 2015 회계연도까지 비재무회계(non-GAAP) 기준 운영마진 3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부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이은송 AE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