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BM산부인과, ‘아름다운 유방건강을 위한 자가검진 특강’ 열어
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들이 갑상선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걸리는 암이다. 최근에는 그 발병률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발병 연령도 20대로 점차 낮아지고 있다.
이번 유방건강 특강에서는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이명선 교수의 지도로 교육을 받은 유방암 생존자들이 참가하여 이들이 자신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교육과 홍보를 통해 유방암 예방을 위한 생활양식과 식습관 개선, 유방자가검진 실천, 조기검진률 향상을 위해 강의가 진행되었다.
본 특강은 일회성이 아닌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 20~50대 여성(남편도 가능)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정원은 50명이며 유방모형을 이용해서 직접 체험을 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BM산부인과 관계자는 “유방암은 암 중에서도 비교적 조기발견이 수월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여성들은 조기발견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며 “BM산부인과에서 유방암 자가검진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이유는 이와 같은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한편, BM산부인과는 2006년부터 한부모가장 의료지원 및 출산1인당 1만원 기부 장학금사업 및 다문화가정 한글교실, BM태교스쿨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수강문의 031-501-0660)
BM산부인과 개요
BM산부인과(원장 정인광)는 안산시 상록구 이동에 위치한 산부인과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bmob.co.kr
연락처
장용수 감독
010-3598-6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