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 가구당 최대 240만원 지원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5 09:29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는 석면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 슬레이트의 철거 및 처리비용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주택 및 부속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에 사용된 석면슬레이트에 한하며, 총 사업물량은 58동으로 가구당 최대 약240만원을 지원하고 초과 비용에 대해서는 건축물의 소유자 본인이 부담을 하여야 한다.

현재, 슬레이트 처리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사업추진 예정인 주택재개발 지구 및 재건축사업지구와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내는 지원에서 제외되며, 건축물의 노후정도, 소득수준, 연령, 면적 등을 고려하여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지원을 원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각 동주민센터 또는 시청 환경과에 2월말까지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에서는 지난해에 가구당 최대120만원을 지원하여 총40동의 주택 슬레이트를 처리 하였으며, 2021년까지 10년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환경과에서는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보호와 처리비용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여 슬레이트 불법처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환경과
자연보전담당 이승녕
043-200-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