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구겐하임 랩, 인도 뭄바이 투어 성공적 개최

뉴스 제공
BMW코리아
2013-01-25 09:57
서울--(뉴스와이어)--BMW 구겐하임 랩이 세계 투어의 세 번째 도시인 인도 뭄바이에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뉴욕과 베를린에 이어 지난해 12월 9일부터 올해 1월 20일까지 6주간 진행된 이번 투어에는 디자인 프로젝트, 여행, 대화, 워크샵 및 영화상영 등 165개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에 총 23,861명이 참가했다.

BMW 구겐하임 랩은 바우 다지 박사(Dr. Bhau Daji)와 협력하여 뭄바이 현지에서 ‘ME=WE’라는 주제로, 2천만명이 넘는 인구가 사는 메가시티에서 뭄바이커(Mumbaikers)들이 개인과 공동체의 필요의 균형을 맞추는 데 필요한 도전과 기회에 대해 소개했다.

BMW 구겐하임 랩은 ‘미트 인 더 미들(Meet in the Middle)’, ‘브리징(Bridging)’,‘시티 드림즈(City Dreams)’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들과 일반인들이 함께 관계를 형성하고 지식을 공유했으며, 이번 뭄바이에서 진행된 연구 결과는 오는 가을, 뉴욕의 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Solomon R. Guggenheim Museum) 전시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BMW 구겐하임 랩은 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과 BMW 그룹이 공동 창설했으며, 지난 2011년 8월 미국 뉴욕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2012년 6월 독일 베를린에서 두번째 BMW 구겐하임 랩 베를린을 개최한 바 있다. 도심의 씽크탱크이자 모바일 연구소로 고안된 BMW 구겐하임 연구소는 현대 도시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해결책을 공유하는 개방 공간인 온라인 포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연락처

BMW홍보대행
웰컴어소시에이트
김동현 과장
02-2038-8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