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도시디자인 온라인 영 포럼위원 모집
- 내달 13일 까지 30세이하 대학생, 직장인 20명 공개모집
이번 모집은 기존 대전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돼오던 대학생포럼을 전국의 30세 이하 청년을 대상을 확대 개편했으며, 이들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함께 온라인 블로그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하고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30세 이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외국인 포함), 직장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포럼 위원으로 위촉되면 2년간 온라인 포럼 활동을 통해 도시디자인 정책 및 토론 참여, 도시디자인 콘텐츠 발굴 및 기사 제작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고시·공고 또는 도시주택정보 홈페이지를 방문해 응모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jhlee10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문의처 : 도시디자인과 공공디자인담당 ☎ 042-270-6441)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정책 마련 및 글로벌 네티즌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 대전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도시주택국
도시디자인과
공공디자인담당 이재혁
042-270-6441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