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촌지도자, 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7 11:12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농촌지도자(회장 김현기)는 1월 25일 10:30부터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 정기총회를 400여명의 회원이 참여 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총회에서는 1년 동안 추진한 2012년도사업 결산 평가와 2013년도 연중사업 계획을 설계하고 녹색수도 청주 조성에 솔선참여하여 역할을 감당하기로 결의하였다.

2013년도 농촌지도자회 육성 방안에 대한 협의를 실시하게 되며 앞으로 농산물 수입 개방화에 따른 농업인들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서로 의견을 토론하게 된다.

특히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 하기위해 폐휴대폰 모으기 행사도 병행하여 추진하며 가정에서 버려지는 폐휴대폰을 1인당 1점씩 모금하여 재활용센터에 전달할 계획이다.

금년도 특수사업으로 농업인단체 수첩제작과 농촌지도 시범사업 참여, 청주시녹색농업인대학 참여, 전문농업인최고경영자과정 참여,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참여 등 다양한 사업에 회원 모두가 참여하게된다.

앞으로 농촌의 선도자적인 농업전문가로서 해외연수기회를 30여명 실시할 계획이며, 전문농업인으로서 인근 농업인에게 새로운 농업기술보급과 도시근교 농업 농정시책을 추진하는 선도자적 역할을 담당하기로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인력육성담당
043-200-4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