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안덕벌 예술의 거리 간판개선 시범사업 주민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7 11:13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안덕벌 예술의 거리 주변의 무질서하고 난립된 간판을 정비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경쟁력 있는 특화거리 조성을 위한‘간판개선 시범거리 조성사업’주민간담회를 지난 1월 25일(금) 14:00 첨단문화산업단지 2층 아카데미실에서 개최하였다.

청주시는 이번 주민간담회는 사업대상지역의 점포주 및 건물주, 지역 예술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방향, 주민건의 사항 등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으며, 건의사항 및 자문의견은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본 지역은 옛 연초제조창에서 안덕벌로 가는 도로로 2012년 안덕벌 예술의 거리로 지정한 바 있으며, 이번에 노후되고 무질서한 간판을 주변경관과 조화되는 아름답고 특색있는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도비 5천만원을 보조 받아 총 2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금년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가 개최되는 9월 이전에 간판제작 설치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야기될 수 있는 각종 민원에 신속히 대처하여 해결하고, 사업장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여 조기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예술의 거리 시범거리 조성사업은 우수한 간판디자인을 통한 LED간판 보급으로 전력절감 및 다시 찾고 싶고 거닐고 싶은 거리조성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와 선진 광고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건축디자인과
주무관 민영기
043-200-2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