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겨울방학 맞아 소외계층아동에 문화공연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우리은행은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시 거주 다문화자녀 및 저소득아동 등 소외계층아동 3,876명에게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뽀로로는 대한민국 아동들이 선호하는 인기 애니메이션으로서, 뽀로로 탄생 10주년을 맞아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탄생한 가족영화이다.

뽀로로 극장판은 슈퍼썰매 챔피언의 꿈을 간직한 뽀로로와 친구들이 난생처음 뽀롱마을을 떠나 꿈을 이루기 위한 대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시는 이번 영화를 통해 겨울방학을 맞은 다문화자녀 및 저소득아동과 더불어 가족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영화 예매권 3,876매는 30일(수)부터 서울시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23개소) 등을 통해 문화적으로 소외된 저소득아동 및 다문화 자녀에게 배부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그간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성장과 은행의 발전을 함께 이뤄가는 “참 금융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이번 문화공연도 이러한 맥락에서 서울시 거주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제공하게 됐다.

영화예매권은 서울시 개봉영화관에서 자유롭게 관람가능하며, Yes24(www.yes24.com)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배현숙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소외계층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공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서울시와 우리은행은 향후에 결혼이민자를 위한 금융·재테크실습교육, 어린이금융경제교실 등 사회적 배려계층의 안정적 생활과 사회통합을 제고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외국인다문화담당관
박경길
02-2133-50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