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축산경쟁력 강화에 27억 투입

- 53개사업으로 축산농가 소득증대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8 09:3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축산 경쟁력강화를 위하여 축산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최근 사료값 폭등과 소비위축에 따른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지난해 보다 10억7000만원이 증액된 27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축산 지원정책을 펼친다.

이에 따라 시는 소규모 번식농가 암소개량, 친환경축산 시설장비 보급, 축사내부연무소독시설 설치, 쇠고기이력제, 조사료생산에 13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또한 공동방제단 운영, 소독약 및 전염병예방약품공급, 유기동물처리등 가축방역에 14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사시설 수질개선 장비 지원, 젖소농가 첨단발정탐지기지원, 볏집곤포 네트지원 등에 예산을 신규로 지원하기로 했으며, 축산농가의 삶의질 향상을 위한 낙농헬퍼(도우미)사업은 올해에도 계속 추진하기로 하였다.

시관계자는 청주지역 축산농가 경쟁력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축산위생담당 오문교
043-200-2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