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근로자 체불임금 해소대책 마련

- 관내 600여 업체 대상 체불임금 각종 정부지원제도 홍보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8 09:3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민족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이달 28일부터 2월 8일까지 12일간 체불임금 해소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근로자 보호를 위한 각종 체불임금 해소를 위한 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근로자에 대한 체불임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600여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지도 및 각종 정부지원제도를 홍보하고 체불 발생 시에는 노동관서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근로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에 나섰다.

이를 위해 체불임금 청산 대책반을 편성 운영하여 취약사업장 예방활동 전개, 체불임금 근로자 발생 시 구제제도 안내 및 체불임금 청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체불임금관련 각종 정부지원 제도에는 ▶체불청산 지원 사업주 융자제도▶체불근로자 생계비 대부지원제도 ▶체불근로자 무료법률 구조지원제도 ▶도산기업 퇴직근로자 임금채권보장제도 ▶국세환급금 권리양도를 통한 환급금 지급 등이 있다.

시 기업지원담당은 “근로자임금 체불예방 지도 및 홍보와 노동관서와 연계한 체불임금관련 각종 정부지원제도를 안내하여 근로자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일자리창출과
기업지원담당 맹은주
043-200-2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