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별 검색어에 최적화된 모바일 검색 결과 제공
이제는 모바일 네이버에서 단 한번의 검색으로 내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NHN㈜이 운영하는 네이버는 개별 검색어에 최적화된 모바일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는 하루에 발생하는 3억개의 검색 질의어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헤어스타일’ 등의 검색어 입력이 PC와는 달리 모바일 검색창에서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관련 키워드 군(群)에 대해서는 차별화된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키워드는 ‘얼굴이 작아 보이는 헤어스타일’, ‘요즘 유행하는 단발 머리’, ‘귀여운 동물 사진’ 등과 같이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에서 관련 이미지를 검색하려는 의도가 비교적 명확할 경우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와 함께 이미지 영역이 모바일 검색 결과의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헤어스타일’ 등의 키워드와 같이 PC와는 차별화되는 모바일 상의 검색어 군(群)에 대해서는 개별 키워드 별로 검색 결과를 최적화시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HN의 최한별 유저DB검색팀장은 “모바일에서만 보여지는 이용자들의 독특한 검색어 패턴에 주목해, 이용자들의 보다 섬세한 검색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개별 검색어에 최적화된 검색 결과와 UI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4일에는 ‘회식 분위기 띄우는 노래’,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등과 같이 특정 장소나 분위기에 어울리는 ‘노래’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노래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노래 테마별 추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남지웅
031-784-3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