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설맞이 지역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 1월 29일 ~ 2월 9일, 농협 울산지역본부 앞 등 10개소
- 시중가보다 10 ~ 20% 저렴 … 생산자 및 소비자 상생 도모
직거래장터 운영은 지역 농축산물의 원활한 공급으로 소비자들에게 제수용품 구입 등 편익 제공과 직거래장터를 이용한 우리 지역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협, 원협, 수협 등 관련 단체가 참여하는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농협 울산지역본부 앞 등 10개소에서 각 단체별로 운영된다.
주요 판매 품목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수산물, 나물류, 대추, 밤, 사과, 배 등 제수용품을 비롯해 갈비세트, 한과류, 건강기능식품 등 선물용품과 전통주, 상황버섯, 알로에, 천마, 오가피, 부추 등 특산품이다.
행사 기간 동안 시중가보다 10 ~ 2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또한 지역농협 하나로마트 매장(33개소)에서도 설맞이 특별 판매코너가 운영되고, 북구 진장동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남구 신정동 울산축협직판장 등에서도 친환경 우수농축물이 전시 판매된다.
특히 직거래장터 행사기간 중 특별판매장과 농협하나로마트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유통기간, 매장 청결 및 친절도 등 점검도 실시된다.
울산시는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농축산물 공급과 서민 물가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생산 농축산물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뿐만 아니라 가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직거래장터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축산과
곽내영
052-229-2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