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2014입시에 일선 고교 교사 의견 반영

- 교사 30명 입학정책교사자문위원회 초청 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 더클래식 500에서 전국 지역별 고교 진학지도 교사 30명을 초청, ‘입학정책교사자문위원회’ 간담회를 열었다. 건국대는 고교 교육 현장의 구체적인 의견을 반영해 입학전형을 개발하고 잠재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하여 일선 학교에서 직접 입시 상담과 진학 지도를 하는 교사들을 초빙,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3학년도 건국대 입학사정관전형 입시 결과를 발표하고, 2014학년도 전형 및 입학사정관제 사업 운영을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건국대 입학사정관들과 교사 자문위원들의 조별 토의도 진행됐다.

건국대가 2009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는 입학정책교사자문위원회는 입학사정관전형의 확대 정착에 따라 대학이 창의적이고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일선 고교 교육과정 개발 교사와 진학지도 교사들의 생생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대학에서 간과할 수 있는 고교현장의 구체적인 요구를 반영해 우수학생 선발과 공교육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건국대는 입학정책자문위원인 현장 교사들의 생생한 경험과 의견을 대학 입시정책에 반영해 우수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뽑고, 고교 교육현장과 연계한 보다 실효성 높은 입학 전형을 개발할 계획이다. 교사자문위원들은 지역별, 고교유형별로 골고루 위촉했으며 특히 입학사정관전형 모의평가를 통해 고교 교육 특성을 반영한 독창적이고 경쟁력 있는 전형요소 개발, 학생생활기록부 비교와 평가기준 마련, 고교 교육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면접 기법 개발 등을 자문하고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발과 경쟁력 있는 입시 정책 수립에 기여하게 된다.

오제중 건국대 입학사정관실장은 “입학사정관전형이 우리 고교 교육 현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며 “건국대는 일선 고교의 교육현장과 긴밀하게 연계하고 협력해 대학과 고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입시 정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실장은 “잠재력 있는 우수 학생 선발하려면 대학이 학생들의 중고교 생활의 어떤 측면을 주의 깊게 들여다보고 검토해야 하는지를 일선 고교 교육현장 교사들의 경험과 목소리를 통해 듣고 반영할 계획”이라며 “보다 자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입시방안을 마련하고 고교와 대학이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국대학교 개요
독립운동의 맥동 속에서 태어난 당당한 민족사학 건국대학교는 1931년 상허 유석창 선생께서 의료제민(醫療濟民)의 기치 아래 민중병원을 창립한 이래, 성(誠) 신(信) 의(義) 교시를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나라 세우기’의 한 길을 걸어왔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서울캠퍼스와 충북 충주시 충원대로 GLOCAL(글로컬) 캠퍼스에 22개 단과대학과 대학원, 4개 전문대학원(건축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의학전문대학원), 10개 특수대학원을 운영하며 교육과 연구, 봉사에 전념하고 있다. 건국대는 ‘미래를 위한 도약, 세계를 향한 비상’이란 캐치프레이즈 하에 새로운 비전인 ‘르네상스 건국 2031’을 수립, 2031년까지 세계 100대 대학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신지식 경제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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