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3G 모듈, 한국 최대 모바일업체 SK텔레콤으로부터 인증 획득

- 유블럭스 LISA UMTS 모뎀, 한국의 혁신적인 모바일 선두업체로부터 인정 받아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3-01-28 14:47
서울--(뉴스와이어)--스위스의 포지셔닝, 무선 칩 및 모듈 전문업체 유블럭스는 LISA-U110 UMTS/HSPA 무선 모듈에 대하여 SK텔레콤의 인증을 획득했다. SK텔레콤은 한국 최대의 모바일 통신업체로서 시장 점유율은 50%를 초과한다. SK텔레콤은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연결 분야의 선두주자이며 한국에서 2400만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인증 획득으로, 유블럭스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공급 체인 관리, 산업 자동화, 계측, 보안, 위치 기반 서비스 등 SK 텔레콤의 3G 네트워크 상에서 다양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및 M2M 애플리케이션에 LISA 모뎀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유블럭스 한국 지사 지현진 지사장은 “이 3G 인증 획득으로 SK 텔레콤의 파트너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당사의 컴팩트한 고속 LISA 3G 모듈은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통합 무선 서비스 제공 전략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한국 시장에 대한 당사의 지원은 이번 인증 획득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였습니다”라고 밝혔다.

LISA-U110는 소비자, 자동차 및 산업용 3G 네트워크에서 고속 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는 첨단 임베디드(embedded) 무선 UMTS/HSPA 모듈이다.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이 시리즈는 유블럭스의 GPS, GLONASS 및 QZSS 수신기에 대한 용이한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LISA 모듈은 SMT 폼 팩터(form-factor)로 구성되고 설치 공간이 매우 작게 요구되어 모든 애플리케이션 보드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 LISA 폼 팩터는 유블럭스의 GSM/GPRS 모듈로부터 마이그레이션(이동)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제조를 용이하게 한다. A-GPS 및 유블럭스의 독특한 CellLocateTM 포지셔닝 기술에 대한 지원으로 실내 포지셔닝을 포함한 고급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이 용이해진다.

특징으로는 쿼드 밴드(quad-band) GPRS/EDGE에 대한 호환성, 저전력 소비(유휴 모드에서 2 mA 이하), -40 ~ +85oC의 작동온도 범위 등을 꼽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및 내장형 윈도우용 RIL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된다.

LISA 모듈은 ISO/TS 16949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되고 내구성 및 신뢰성 구현을 목적으로 도로차량용 전기/전자 장비에 적용되는 환경조건 및 전기 시험표준인 ISO 16750 규격에 100% 부합한다.

유블럭스 회사 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www.u-blox.com).

SK-텔레콤 소개

모바일 서비스 업계의 혁신을 선도하는 SK텔레콤은 모바일 세계의 미래를 개척하고 전세계 시장에 첨단 통합형 무선 기술을 제공한다. SK 텔레콤은 모바일 업계의 선두주자로써 CDMA, 3G CDMA, 3.5G HSDPA를 최초로 출시하고 상용화했으며 현재 4G 분야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한국 서울에 본사가 소재한 SK텔레콤은 강력한 혁신, 높은 시장 점유율, 전세계적인 파트너십에 기반하여 MIV(Mobile In-Vehicle), 스마트 페이먼트(Smart Payment) 등 첨단 모바일 기술을 전세계 시장의 최종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에서 240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적인 무선 통신업체로서 시장 점유율이 50%를 넘는다.2009년, SK텔레콤은 12조 1000억원의 수익과 1조 29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02-2057-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