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통사고 10% 줄이기 총력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안전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범시민 참여 ‘교통사고 10% 줄이기 운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지난해 교통사고 증감률 경찰청 집계에 따르면, 광주시는 타광역시에 비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적은 편이지만, 교통사고 발생건수와 부상자 수,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의 ‘교통사고 10% 줄이기 운동’ 내용을 보면, 어린이 교통사고는 어려서부터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의무화’를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선진 교통문화의 주역으로 양성할 방침이다.

또한, 시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불법주정차 단속의 일환으로 ‘빛돌이 Patrol 봉사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타 광역시에 비해 불법주정차 단속 인력이 절대 부족함에 따라 자치구별 인력을 배정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서 불법주정차 단속 계도와 올바른 주차문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함께, 시내버스 CCTV를 활용한 불법주정차 단속 강화, 사고다발 운수회사의 사고감소 목표제 시행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교통사고 줄이기는 시민의 교통문화 의식 수준에 달려있다”며 “운전자들은 교통신호를 지키는 안전 주행과 불법주정차 안하기 등 교통 기초질서를 잘 지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안전과
배복환
062-613-44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