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통합관련 정부지원 및 청원군 연계사업 발굴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9 09:4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에서는 지난 1월 23일 “충청북도 청주시 설치 및 지원 특례에 관한 법률안”이 공포 시행됨에 따라 청주청원 양 지역의 균형발전과 상생화합 기반 마련을 위한 정부지원 및 청원군과의 연계사업을 시 산하 전 부서를 대상으로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청주시에서는 올해 모든 시정을 “통합 청주시” 출범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통합 관련법(청주시 설치법, 지방행정체제개편에 관한 특별법)과 2010년 통합 창원시의 정부 부처별 지원사업 및 대통령 당선자 공약사업을 중심으로 정부 지원 사업을 2월 초까지 발굴하여 청주청원 양 지역 간 균형적 발전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부서별 주요 업무계획을 중심으로 2월중 올해 실질적으로 추진 가능한 청원군과의 연계사업을 발굴하여 청주청원 양 지역 간 상생화합 기반을 마련하고, 발굴된 청원군 연계사업 중 정부지원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청원군과 공조하여 국비확보를 위해 공동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부서별로 발굴된 청원군 연계사업은 3월 중 청주청원 실무협의회를 거쳐 광역행정협의회를 통해 최종 합의를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 추진에 나설 전망이다.

한편 한범덕 청주시장은 “지난 1월 23일 ‘청주시 설치법’ 공포시행에 따라 모든 시정을 2014. 7. 1 출범 예정인 통합 청주시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양 지역의 상생화합 기반 마련을 위해 문화예술·체육·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청원군민에게도 고루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행정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통합실무준비단
기획총괄담당 풍경섭
043-200-2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