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권광역소각시설, 환경상 영향조사결과 주민공람 실시

- 주변지역에 특별한 환경적인 영향은 없는 것으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9 09:4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청주권광역소각시설에 대한 환경상영향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관한 법률(이하 폐촉법)에 의거 실시했다. 폐촉법에 의거 폐기물처리시설 설치기관은 그 설치·운영으로 인하여 주변영향지역에 미치는 환경상 영향을 3년에 한 번씩 조사하여 공개토록 되어 있다.

지난 2012년 3월부터 12월까지 현재 가동중인 1기 소각시설에 대하여 대기질, 수질, 토양, 폐기물, 악취, 소음·진동 등의 항목을 조사용역 업체인 호암엔지니어링(주)에서 실시했다.

최종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소각로 운영에 따른 지역주민을 이주시킬만한 직접영향권의 범위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또한 소각로의 운영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어 특별한 환경적인 영향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보고하였다.

청주시 관계자는 “청주권 광역소각시설은 국내에서는 물론, 외국(폴란드, 필리핀, 중국 등)에서도 방문이 있을 만큼 친환경적인 선진시설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청주시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철저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꾸준히 인정받고 신뢰받는 시설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환경상영향조사 결과보고서는 청주시 청소행정과 시설운영담당 사무실(광역소각시설 3층), 강서1동 주민지원센터에서 열람중이며,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공람이 가능하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청소행정과
시설운영담당 김명철
043-200-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