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

- 4. 24.(수) 재보궐선거 등 대비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29 09:42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2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 57일간 주민등록 일제정리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 세대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실시되며 일제정리를 통하여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켜 주민등록제도의 철저한 운영과 4월 24일 재보궐선거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시는 특히, 제3자로부터 거주불명이 요청된 자,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거짓신고자 등을 중점으로 조사하고 기타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된 자의 재등록과 주민등록증 미발급자의 발급도 독려하게 된다.

정확한 조사를 위해 공무원과 통장 등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세대별 명부에 의거 개별 방문조사를 진행하며, 사실조사결과 무단전출자 및 허위신고자는 최고, 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정리기간 중 주민등록법 과태료 대상자가 자진 신고시 과태료의 3/4이상 경감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민원담당 임재관
043-200-2205